티스토리 뷰

미국과 캐나다의 예술 및 디자인 

미술 유학 분야의 최고 대학 알아보자



전세계 미술대학 순위는 미국이 상위 10랭킹과 미술 대학 전체 순위에서 계속 우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위 200개의 미술 학교 중 42 개는 미국대학입니다. 상위 10 위권 밖에는 예일 대학교 (12위), 카네기 멜론 대학교 (14 위), 아트 센터 디자인 스쿨 ACCD (16 위),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 앤젤레스 (UCLA) (18 위) 등을 통해 미국 미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과 토론토 대학 (University of Toronto)을 비롯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 대학 7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두 곳 모두 51-100위 안에 있습니다.




세계 미술대학 랭킹은 우리나라 미술 디자인 유학을 많이 가는 학교 순위로 정비례 하는것 같습니다. 1위는 로얄 컬리지 오브 아트, 2위는 MIT 미술대학, 3위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 4위는 로드아일랜드 스쿨오브 디자인 RISD, 5위는 프랫인스티튜트, 6위는 런던예술대학교, 7위는 Politecnico di Milano, 8위는 시카고 SAIC, 9위는 칼아츠, 10위는 스탠포드 대학교 입니다. 10위 안에 7개의 학교가 미국입니다.




유럽 ​​최고의 예술 및 디자인 대학


유럽에서는 영국 미대 순위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영국의 25 개 학교를 포함해 총 61 개의 유럽 학교가 상위 200개의 미술대학 안에 있습니다. 영국 미대 순위는 옥스퍼드 대학 (11위), 골드 스미스 대학, 런던 대학교 (15위), 글래스고 예술 학교 (GSA) (19위) 등이 상위 50 위권 안에 들어 있습니다.





핀란드의 알토 대학 (13위), 네덜란드의 디자인 아카데미 아인트호벤 (31위), 스페인은 올해 Universidad Complutense de Madrid (UCM) 콤플루텐세와 Universitat de Barcelona (UB)를 포함하여 미술 대학 순위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비엔나 응용 예술 대학 (Vienna Applied Arts Vienna)이 이끄는 두 개의 새로운 작품으로 올해 예술 학교 51-100순위에 진입했습니다. 




프랑스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 및 디자인 대학 2곳이 있으며, ENSCI Les Ateliers와 Université Paris 1 Panthéon-Sorbonne 입니다. 프랑스 미술유학으로 많이 가는곳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벨기에, 에스토니아, 아일랜드, 노르웨이, 스위스는 벨기에의 KU 루벤 (KU Leuven)과 노르웨이의 오슬로 국립 예술원이 가장 높은 랭킹입니다. 노르웨이 오슬로 국립 예술원도 노르웨이 유학으로 많이 가는편입니다. 



댓글